경기도의회 “복지포럼”(회장 류재구의원,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부천5)은 지난21일(화)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사)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회장 김기호)와 함께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복지포럼은 류재구 의원을 필두로 경기도 복지전반에 관한 현안을 연구하기 위한 의원 연구단체이다.

이번 토론회는 장애인의 체육활동을 통한 체력증진, 여가 및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체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이병화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의 발제와 복지포럼 회장인 류재구의원, 김형돈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과장, 정기영 경기도장애인부모회장, 김유환 나사렛대 특수체육과 교수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발제자인 이병화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은 장애인 생활체육과 관련된 정책과 관련 서비스 제공기관의 서비스 제공 실태 등에 대한 분석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따른 장애인 생활체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을 제시하였다.

복지포럼 회장인 류재구 의원은 “2016년도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 정책수립을 위한 조례 제·개정 등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 운영방안을 수립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