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민원상담센터(센터장 김기호, 이하 민원상담센터)는 2017년도 상반기 민원상담센터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상반기 민원상담 실무자 교육은 도내 31개 시·군에 있는 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실무자 및 사무국장 54명을 대상으로 3월 22일(수) 수원시장애인복지센터 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김기호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7년 한 해를 이끌어갈 7개 권역장과 상담실무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김원종 사무처장이 시·군 민원상담센터의 역할 및 비전을 제시했고, 박춘배 전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가 사례관리 시스템의 효율적 활용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기호 센터장은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상담 실무에 있어서 사례관리 실천이 가능하게 하고, 원활한 상담업무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라면서 “더불어 정보를 교환함으로 실무자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장애인 복지 동향과 개정된 정책을 파악함으로 대상자에게 최신의 정보,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에도 31개 시‧군 민원상담센터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기술과 실습’, ‘소진(Burn out)과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법’ 등의 강의를 제공하여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상담업무의 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