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세계장애인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 B-pool 결승전(단체사진)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마지막 테스트이벤트인 2017 강릉 세계장애인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 A-pool이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강릉 하키센터에서 개최된다.

장애인 아이스하키 세계 랭킹 1위 미국, 2위 캐나다를 포함해 세계 최고 수준 7개 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박진감 넘치는 장애인 아이스하키의 매력을 한껏 선보여 장애인스포츠의 진수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는 풀리그 형식으로 진행되며 예선 리그전을 거친 후 4월 20일에 순위결정전이 펼쳐진다. 대한민국은 총 7개 팀 중 5위까지 주어지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출전권 자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나라 장애인 아이스하키팀은 지난 2015 세계선수권대회 B-pool에서 역대 우승팀 중 한 경기에서 가장 많은 15개의 골을 성공시키는 등 5전 전승의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A-pool 승격을 이뤄냈다. 평창조직위 홍보대사이자 ‘빙판위의 메시’로 불리는 정승환(31, 강원도청), 2014 소치동계패럴림픽대회 러시아 전에서 첫 골과 마지막 승부샷을 성공시키며 대회 첫 승을 안긴 팀의 맏형 한민수(47, 강원도청), 강인한 승부욕과 경기 감각을 통해 단시간에 국가대표로 발탁된 신성 이주승(27, 강원도청), 탈북민 출신의 최광혁(30, 강원도청) 등이 출전해 2018 평창패럴림픽을 1년 여 앞두고 경기력 점검에 나선다.

이번 대회는 입장권 없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으며 모든 경기는 유튜브, 세계 장애인 아이스하키 페이스북(World Para Ice Hockey), 네이버 등에서 인터넷으로 생중계된다. 또한 IPC에서 모든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에 게재하며 이 영상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페이스북에서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대회 관련 정보는 테스트이벤트 공식 홈페이지인 ‘헬로 평창’ 사이트에서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