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센터장 한기철)가 장애인식개선교육 활성화 및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교과목 콘텐츠 강화 등을 위해 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기도 지원으로 양성되고 있는 장애당사자 강사의 사회복무원 직무교육 과정 참여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사회복무요원 교육과정의 사회복지시설현장에 보다 친화적이며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증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기교육센터는 양 기관이 상시적인 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해 장애당사자 강사의 강의평가 및 역량강화, 교육과정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전국적인 모범 사례로 발전시키고자 의견을 같이 하였다.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 수준이 한 단계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사회복무요원 교육과정에 장애당사자 강사가 참여한다는 것 자체가 인식개선”이라고 말했다.

한기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장은 “양 기관의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이 각 복무시설에서 실질적인 직무를 행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는 경기남부 및 인천지역의 사회복무요원을 비롯한 보건복지 관련 업무종사자와 공무원에 대한 교육훈련을 맡고 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도내 최대 장애인당사자 단체로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 교육 강사 양성으로 도내 장애인식개선 확대 및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