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12월 10일(화)부터 13일(금) 4일간 간 강원도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019년 계절스포츠(스키)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25개 시‧군 120가족(243명)을 모집하여 1차는 12월 10일(화)부터 11일(수)까지, 2차는 12월 11일(수)부터 12일(목)까지, 3차는 12월 12일(목)부터 13일(금)까지, 3차수를 운영했다.

차수별 1일차에는 실내 안전교육(스키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을 시작으로 실외 스키체험을, 2일차에는 실외 스키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유형별 및 장애급수별로 그룹화하여 체계적인 프로그램 진행과     이동의 안전성, 그룹별 화합력을 높이도록 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부천시의 한 부모는 “장애아이를 둔 가족이 캠프에 참여하는 것이 경제적‧사회적으로 사실 쉽지 않다 ”며, “부담을 덜고 마음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써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장애인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캠프로 기억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이 배가 되고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참가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SNS를 운영, 실시간 궁금증 해소,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