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더민주, 의정부2)도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 노인장애인과 담당자와 함께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사업」 시·군 설명회 개최 관련하여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사업은 경기도에서 매년 증가하는 성인발달장애인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전문적인 강사 양성 및 프로그램 개발 보급, 민간자원 개발 등을 목적에 있다.

31개 시·군 담당자 대상 경기남부(9.22. 수원)와 경기북부(9.24. 의정부)로 각각 나누어 개최되는데 주요내용에는 경기도형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사업 설명과 공모신청, 향후 일정 안내 및 질의 응답 등이 있다.

이날 참석한 의정부시 관계자는 설명회 개최 안내와 함께 “상반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이었던 이영봉도의원님의 회의 참석과 도의회의 지원과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하였다.

이에 대해 이영봉 도의원은 “그동안의 조례개정과 예산지원 등 여러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 설명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완수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고 “도의회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